교회소식

강릉하늘교회사역을 마치고

  • 장봉림
  • 2011-08-19 17:11:00
  • hit1864
청년들이 사역을 떠날때 마다 큰 비가 와서 어려움을 겪게 하였습니다. 그런데 청년들은 이것을 짜증스럽게 말하거나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비를 맞으면서 목사님 출발준비 다 되었습니다. 하고 슈퍼에서 간식을 챙겨 교회차에 올라탔습니다.

  주일오후4시에 21명의 청년 사역자들과 2분의 안수집사님(차량봉사)이 강릉 포남동에 있는 하늘교회로 출발하였습니다. 예산은 청년들이 여름행사로 계획잡은 것과 청년들이 회비를 내고 성도들이 도와준 후원비로 채워졌습니다. 그런데 다른해에도 그렇게 하셨지만 올해는 더욱 많은 것으로 성도들이 사랑을 보여주셨어 예산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고 넉넉한 정도로 준비되어 청년들이 어른들에게 감사함을 자주 표현했습니다.
  서울을 빠져나가는데만 1시간이상 걸렸을 정도로 차가 많아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7시에 강릉에 도착하게 되면 저녁예배를 함께 드리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강릉으로 가는 차량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그럴 수 없었고 여주 휴계소에서 저녁을 먹고 강릉에 도착했을때 8시40분 정도가 되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예배를 마치고 집에 돌아가지 않고 계시던 집사님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서로 인사를 하고 내일 부터 있을 집회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수막을 걸고 사진을 붙이고 약11시까지 정리를 하고 남자청년과 장로님과 담당목회자는 본당에서 잠을 청했고 여청년들은 3일동안 자신의 아파트를 내놓은 여집사님때문에 그곳에서 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월요일 아침 8시경에 벌써 아이들이 기다렸다는듯 성경학교에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참 기가막힌다는 말을 할 정도로 아이들은 서울에서 찾아온 선생님들을 너무 기대를 했습니다. 지난주에 아이들이 18명왔다는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아마 오늘 전도를 해오는 아이들이 있다면 약30명 정도까지 올것 같습니다. 했는데 45명의 아이들이 등록을 했습니다.

  그 다음날도 아침일찍 아이들이 찾아와서 사역을 하고 너무 감동도 있고 기쁨이 있는 집회가 되었습니다. 저녁에는 바다를 바라보고 그곳 성도들이 챙겨주시는 물회도 먹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꼭 대접하고 싶다고 해서 어쩔수 없이 대접을 받고 대접받은 만큼 헌금하겠다는 마음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늦은 저녁까지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화를 하고 함께 기도하고 역시 청년들은 지쳐도 서로를 바라보면 힘이 생기나 봅니다. 또 께임도 하고 교회 바닥에 누워서 잠을 청하면서 소곤소곤하는 이야기를 들을때 참 예쁜 일군들이구나 하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마직막날이 되었을때 아이들이 섭섭해 하는 모습들을 뒤로 하고 떠나올때 또 비가오기 시작했는데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휴계소에 도착하자 문자가 왔는데 꼭 다시 와주었으면 한다는 하늘교회교사들과 아이들의 문자가 왔습니다. 청년들은 지쳤지만 너무 감사함이 감동이 있었고 신성교회를 향한 비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시금 푸른꿈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푸른꿈이 있는 신성교회가 기대되어 집니다.

  내년에는 젊은 집사님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후원하는 교회를 몇군데 정도 여름행사를 해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일군이 없어서 예산이 없어서 감당할 수 없는 여름 행사를 우리들이 장성한 신성교회가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청년들도 벌써 준비하겠습니다. 일년을 기다리면서 가능하다면 겨울에도 이런 사역들을 할 수 있길 기도합니다.

  주님은 우리가 일군되어 내면이 치유되고 사역자로 약한자들과 약한 공동체를 도와주길 원하실 것입니다. 예배가 회복되어 공동체가 힘을 얻는 은혜가 우리가운데 있길 간절히 소원하면서 여름 행사를 은혜가운데 잘 마칠수 있도록 기도로 물질로 후원해주신 모든 성도들이 감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8월 27일 청년리더들이 MT를 갖고 후반기 사역을 준비합니다.
  9월2일(금)-3일(토) 양평대명콘도에서 청년 전체 MT를 갖고 회복의 날 함께 함으로 후반기를 승리하는 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