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이겨냅시다 4

  • 2016-02-18 17:13:16
  • 127.0.0.1

이겨냅시다 4

 

창조되어진 에덴에서는 인간의 삶은 완전하였습니다. 육신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괴로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인간의 생활에서 유혹이 찾아오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영적인 세계에 질병이 찾아온 것입니다. 인간의 완전함을 전능함으로 바꿀 수 있다고 유혹하는 세력인 사탄의 꼬임이 있었습니다. 완전하신 하나님을 믿지 못한 인간은 도리어 인간의 완전함조차도 빼앗기고 고통 받는 존재로 전락해 버렸습니다. 그래서 나타난 것이 바로 인간의 오묘한 정신세계를 혼란케 하는 우울증입니다.

나의 문제가 어디서 출발했는지를 안다면 길을 잃은 거기에서 다시 출발하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불가에서는 천수천안 관음상이 있어 천개의 손과 천개의 눈으로 인간 문제를 풀어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알 수 있듯이 우리가 보는 것을 해결한다고 해서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영적인 부분이 먼저 해결되어야 한다고 성경에서는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복음이 필요한 것입니다. 종교는 노력으로 얻는 결과이지만 복음은 은혜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나의 갈망함이 더해져서 예수가 초청하는 자리에 내가 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11:28)”라고 하신 말씀을 볼 때 이것 보다 더 확실하고 단순한 답은 없을 것입니다.

인간이 불행해진 이유를 창세기 3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 존재였던 인간은 사탄이라고 하는 영적존재의 속임수에 넘어가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고 죄와 저주와 사망의 문제에 빠져 극심한 공허와 불안 가운데 사탄의 역사와 지옥 배경을 가지고 살게 된 것입니다.

넷째, 도울 힘이 없는 인간이 아니라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자는 것입니다.

때론 종교를 통해, 때론 많은 사상과 철학으로 때론 선행과 구제로 돌파구를 찾아보지만 인간의 근본적인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자는 것입니다. 인간에게는 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줄 그리스도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인간이 아무런 소망 없이 멸망 가운데 있을 때 하나님은 인간을 향한 구원의 문을 열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길이 내 자신이 스스로 감정을 통제할 수 없는 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통제되지 않는 감정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합니다. 우울하고 싶지 않는데도 계속적으로 우울한 감정을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그냥 죽고 싶다. 죽고 싶다. 를 계속 외치고 있는 상태에서 우리의 마음 문을 두드리고 계시는 분이 바로 우리의 마음에 정리되지 않고 두려워하는 것들을 잠재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신앙적으로는 성령의 다스림이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하나님이 주시는 기도의 응답과 힘으로 승리하는 인생을 살게 될 때 잃어버린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답게 천사들의 보호와 삶의 현장을 회복시켜 가치 있는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실 수 있는 분께 의지하는 것이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이미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