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준비된 자에게 주어지는 기회

  • 2015-12-30 16:53:31
  • 127.0.0.1

준비된 자에게 주어지는 기회

 

새롭게 한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이라는 시간을 보내면서 이런 질문을 받게 됩니다.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얼마만큼의 노력을 해봤느냐는 겁니다. 그리고 좌절할 만큼 힘든 일을 경험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좌절하고 싶을 때 또한 어떠한 노력을 해봤느냐는 겁니다. 절망은 절망을 불러오고, 희망은 희망을 불러옵니다. 노력의 끝은 반드시 찾아오는 법입니다. 동서양을 막논하고 포기하지 말라는 교훈을 듣고 있습니다.

어떤 농부가 큰맘을 먹고 재산의 반을 처분해 말 한 필을 샀습니다. 그런데 그 말이 얼마 되지 않아 도망을 갔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농부를 위로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찌 이런 불행한 일이 또 있을 수 있습니까" "정말 안 됐습니다. 말이 도망을 치다니요 돈 아까워 어찌한 답니까" 그러자 농부는 너무도 태연하게 대답했습니다. "이 일이 불행한 일인지 어찌 알 수 있겠소" 얼마 후, 도망갔던 말이 값비싼 종마를 데리고 농부에게 돌아왔습니다.

그러자 동네 사람들이 몰려와 한마디씩 거들었습니다. "복이 넝쿨째 들어왔네요." "이제 부자 될 일만 남았군요. 부럽습니다." 그러자 농부는 "이 일이 복인지 어찌 알겠소"라며 다시 태연하게 대답했습니다. 그로부터 며칠 후 종마를 길들이던 아들이 말의 뒷발에 차여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그러자 마을 사람들이 또 몰려와 역시나 위로하기 시작했습니다. 농부는 한결같이 대답했습니다. "이 일이 불행한 일인지 어찌 알 수 있겠소" 얼마 후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마을의 건장한 젊은이들은 모두 전쟁터에 끌려갔지만, 다리를 다친 아들은 마을에서 행복하게 잘 살 수 있었습니다.

자신에게 닥친 불행이 인생의 끝인 것 같아 좌절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 자신에게 생긴 행운이 인생의 전부인 것 같아 자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생은 누구도 그 끝을 알 수 없기에 불행에도 행운에도 안주하긴 이릅니다. 어떤 일에든 끝까지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제 또 한해를 살아가면서 포기 하고 싶은 일도 있을 것이고 왜 내가 이런 일을 시작했는가? 하는 고민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신앙을 가진 사람들에게 시작을 기도로 하고 마치는 것도 기도로 하라고 교훈을 받게 됩니다. 준비된 자에게는 모든 것이 기회가 되겠지만 준비되지 않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은 위기가 될 것입니다. 가끔 연주회에 가서 연주가 끝나갈 무렵에 청중들이 앵콜을 소리치면 청중들의 반응에 따라 지휘자가 앵콜곡을 연주합니다. 그런데 준비되지 않았을 때는 아무리 청중에서 소리쳐도 앵콜곡이 없으므로 연주할 수 없게 됩니다. 쉬운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실제생활에서 격게 되는 문제에서는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좋은 일꾼을 사용하기 위해서 사람을 찾아도 준비된 사람을 찾고 싶어합니다. 하나님께서 선택한 사람으로 준비된 일꾼이 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