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예수님을 믿는 다는 것은?

  • 2015-11-12 14:08:24
  • 127.0.0.1

예수님을 믿는 다는 것은?

 

예수를 믿는다는 것, 여기에 대해 많은 사람들과 진실로 영적교제를 나누고 싶어 '우리는 제대로 믿고 있습니까?'에서 예수를 믿는다는게 무엇인지 사람들은 어떻게 예수를 믿고 있는지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우리는 예수를 믿지 않습니다. 예수를 믿어야 구원을 받을 수 있는데 그러니 구원은 더더욱 받지 못했지요. 예수를 믿는 게 아니라 자기 자신을 믿고 사는 게 우리 인간인데 어떻게 예수를 믿는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까?'

이쯤 얘기하면 많은 사람들은 이런 생각이 들 겁니다. '우리가 예수를 믿는지 믿지 않는지 자기가 어떻게 알아서...'라든지 '기독교인이라면 모두 예수를 믿는 사람인데 안 믿는다니 무슨 소리야' 등등의 약간은 기분 나쁠 때 드는 생각 말입니다.

이런 생각이 드는 사람은 예수를 진실로 믿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렇지 않고 '왜 저렇게 단정적으로 얘기하지? 무슨 이유에서일까?' 궁금해 하는 마음이 든다면 그런 분은 적어도 예수를 믿는 게 무엇인지를 알게 된 사람이니 예수를 진실로 믿는 사람이지요. 우리가 무엇을 믿는다는 것은 그 무엇이 어떤 성품을 가졌는지 어떤 이념을 가지고 있는지 등등 믿는 그 무엇을 잘 알아야 가능한 일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무슨 말씀을 왜 했는지, 또 그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시려는 것인지도 제대로 모르면서 예수님을 믿는다,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 예수님을 영접했다 한다면 그게 과연 정말로 그렇다 할 수 있겠습니까?

예수를 믿는 건 예수를 알아야 가능한 일이고 알려면 예수님의 말씀을 한번이라도 읽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한 번도 읽지 않고 예수님을 믿는다는 사람이 부지기수입니다. 물론 예수님 말씀을 읽는 게 내가 그러고 싶다고 되는 게 아니라는 거 잘 압니다.

또 글을 잘 몰라서, 눈이 나빠서 등등의 이유로 읽고 싶으나 읽지 못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런 사람은 예수를 믿을 수 없습니까?" 아닙니다. 이런 사람도 예수를 믿을 수 있습니다. 정직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수님 말씀을 읽고 듣고 알아야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알 수 없으니 구원을 받을 수 없는 자신에 대한 이런 근심이 있는, 정직한 믿음만 있으면 저절로 예수님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원이란 결국, '내 생각'이 나를 다스리던 상태에서 벗어난 하나님의 섭리가 나를 다스리는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입으로 시인하여 마음에 영접하게 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은 사람은 상대방의 말이나 행동이 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함부로 상대방을 비판하지 않습니다. 인간이기에 비판하는 하는 마음이 순간적으로 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구원을 받은 사람에게는 상대방을 돌아보는 겸손한 마음이 있기에 곧 돌이키게 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