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이것쯤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 2020-03-25 17:42:08
  • 127.0.0.1

이것쯤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참묘하게 일이 돌아가고 있는 듯 합니다. 교회가 코로나 사태에 어떤 일을 했는지 알수 없는데 언론에서는 매일같이 교회를 집중적으로 욕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교회가 힘을 모아서 사회를 위협하거나 정부정책에 반대하는 것은 성경적 진리가 아닐 것입니다. 우리는 교회의 일원이 되고 예수님의 친구가 되겠다고 약속한 사람들입니다. 사랑한다고 매일 말하던 친구가 욕먹고 있는 다면 아픔을 함께하고 아픔을 이해해주는 역할을 해야 할 것입니다. 매일 보고 싶은 친구가 되어주고 친구가 무엇을 필요한지 알아주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래전 어느 척박한 땅을 개간하던 농부가 있었습니다. 그 땅은 돌멩이와 잡초가 가득한 땅이었습니다. 사람이 그 돌을 일일이 곡괭이와 손으로 골라내야 하는 정말 쓸모없는 땅이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농부에게 걱정이 되어 말했습니다. "그 돌밭을 언제 개간하려고? 설령 개간 한다고 해도 그 땅은 토질이 안 좋아서 농사짓기도 정말 힘들어." 하지만 농부는 언제나 똑같은 말로 대답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저에게는 아주 특별한 비료가 있습니다. 그 비료를 쓰면 여기서도 농사를 지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묵묵히 돌밭을 개간하는 농부를 걱정하면서도, 도대체 어떤 특별한 비료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나 농부가 척박한 그 땅의 개간을 마치고, 그 밭에 작물을 키워 엄청난 수확을 하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농부를 축하해 주었습니다. 마을 사람 중의 한 사람이 농부에게 물었습니다. "이보게, 나에게도 그 특별한 비료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게나!" 그러자 농부가 말했습니다.

"! 제가 쓴 비료가 뭐냐고요? 별거 아닙니다. '나는 이것쯤은, 충분히 할 수 있어'라는 자신감이 저의 특별한 비료입니다."

이번에 찾아온 질병은 예상할 수 없는 재앙이었습니다. 몰론 다른 질병도 찾아 올 것이라는 예측은 미래학자들 뿐만 아니라 모두가 예견하고 있는 일들입니다. 농사가 잘되는 비결을 알아야 하는 것처럼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일체의 비결을 알고 있다면 복이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어떤 일에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고 생각해도, 돌아보면 뭔가 부족함과 아쉬움이 느껴지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혹시 '나는 이것쯤은, 충분히 할 수 있어'라는 자신감의 비료가 부족했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이것은 우리는 믿음이라고 표현합니다. 믿음이 없이는 아무것도 기쁘게 할 수 없습니다. 이미 수많은 생명을 잃었습니다. 수 많은 기업이 도산의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교회에 속한 지체들이 흩어져 돌아오지 않을까 염려하고 있습니다. 서로가 믿어주고 특별한 비료는 없지만 이미 우리는 훈련된 것이 있고 믿음의 통일성을 갖고 있음을 인식하고 묵묵히 기다리고 인내하는 전능하신 분의 자녀답게 이겨낸다면 폭풍후에 찾아오게 될 기쁨이 있을 것이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