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기도하는 이유

  • 2014-09-11 15:48:00
  • 127.0.0.1

기도하는 이유


 


어떤 부부가 어느 날 함께 교회에 나와서 열심히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나란히 함께 앉아서 기도하는데 남편이 계속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채워주소서, 채워주소서. ! 주님 채워주소서.”그런데 그 남편 옆에 있던 부인이 이상하게도 자기 남편을 힐끗힐끗 쳐다보면서 기도하는데 그 내용은 더욱 이상했습니다. “가져가소서, 가져가소서. 가져가소서.”


그런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던 사람이 나무나 이상해서 이 부부는 뭐 이렇게 기도하냐라는 생각에 그 부부의 기도를 더 자세히 들어보았습니다. “하나님, 이 인간을 채워주셔야 맨 날 자기밖에 모르오니 가져가소서, 가져가소서.”우리가 기도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도록, 그리고 하나님의 뜻 앞에 나를 복종시키고 하나님의 뜻에 의해서 쓰임을 받는 인생이 되기 위해서입니다.


가을에 들어서면서 우리는 기도하는 이유가 생겼습니다. 모두 힘들어 한다는 것은 알고 있는 일들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힘과 능력으로는 이 수렁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권을 주신 것이 무엇이든지 구하는 것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특권을 사용하는 사람은 몇 될까요? 모두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되어지지만 실제로는 기도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몇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또한 구하고 있다고 해서 올바른 곳에 구하는 사람도 많지 않습니다. 헛된 우상에게 자식의 입학을 위해 공을 드리고 있고 자신의 취업을 위해 높은 산까지 올라가 기도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결혼문제가 자녀에게 심각한 문제라는 것을 알지만 기도조차 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것은 좀 참고 넘어 갈 수 있는 문제라고 하지만 가정에 위기가 왔고 손대는 사업에 위기가 왔는데도 기도하는 이유를 모르고 있다면 또다른 위기를 자초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망하는 법이 없습니다. 다른 길이 열려지는 경우는 있어도 망했다는 이야기는 듣지 않습니다. 구하고 찾고 두드리는 법칙을 말씀하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기도가 무기라고 하셨습니다. 이유는 기도하고 나면 하나님이 대신 역사하시고 우리는 그 문제를 하나님께 맡겨 두기 때문입니다. 창조자 되신 하나님이 문제의 당사자가 되신다면 당연히 선한 길로 인도하십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