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틀릴때도 있습니다.

  • 2014-07-17 11:43:00
  • 127.0.0.1

틀릴 때도 있습니다.


 


1842년 아주 재미난 역사적 글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미국 펜실베니아에 사는 의사들과 의학자들이 모여서 거창한 결정을 하나 했습니다. 그 결정은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이 류마티스와 페렴에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갈했기 때문입니다. 아주 이상한 결정이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진리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펜실베니아주 일대와 상당히 많은 미국 땅 사람들이 무려 3년간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지 않은 역사가 있었습니다. 이 이론은 수년 후에야 뒤집어졌습니다. 다수가 틀렸던 것입니다. 1903년 그 유명한 라이트 형제는 기계도 하늘을 날아갈 수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친구들과 동네 사람들은 이 형제들이 미쳤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의 믿음은 한낱 망상이고 만화적인 생각이라고 여겼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계는 하늘을 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라이트 형제는 기계도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꿈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기계는 하늘을 날 수 없다고 생각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기계를 타고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틀릴때도 있습니다.


곧 전교인 수련회를 갖고자 합니다. 진행부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수많은 장벽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아직도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면 안되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입니다. 성도들의 영적인 건강을 위해 바쁜 시간을 할애하여 은혜를 나누고자 하는 것입니다. 내 생각이 틀릴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말씀이 있습니다. 가야할 방향도 목적도 방법도 알려주시는 말씀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면 모든 사람들이 프로라고 이야기 해줍니다. 모든 사람들이 실수하고 실패할 때 실수하지 않는 사람을 프로라 합니다. 틀릴 수도 있습니다. 틀리지 않기 위해 기도하고 말씀을 듣고 움직이는 사람이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이라면 전교인 수련회에 대해 주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시겠습니까? 함께 기도하고, 함께 참여하고, 함께 말씀과 교제로 주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 틀릴 수도 있는 시간에 틀릴지 않는 결정을 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사랑함이 기쁨이 되는 사람들은 누구를 지칭하고 있을까요? 저와 여러분들을 부르시는 주님의 음성에 대답할 수 있는 인격적인 신앙인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나의 시간을 내어주고 나의 삶을 나눌수 있는 수련회가 되길 소원합니다. 작아 보이고 보잘것없어 보이는 것이 아니라 주님은 여러분들을 결코 작은 자라 하지 않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을 보여주셨듯이 우리가 함께 하는 곳에 하나님의 큰 역사가 있을 것을 말씀하십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