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만족되는 헌신

  • 2014-02-27 16:40:00
  • 127.0.0.1

만족되는 헌신

밴스 헤브너라는 유명한 신학자로서 헌신에 대해 그 의미를 말했습니다. 헌신은 85%로 만족할 수 없다. 이런 광경을 상상해 보라고 합니다. 한 남자나 한 여자가 자기 남편이나 자기 아내를 향해서 “여보 내가 전체는 못해도 85%는 당신을 향해서 성실하께요”라고 말한다면 이 말은 어떻게 생각이 듭니까? 이 85%라는 말에는 매우 중요한 전제가 있습니다. 15%는 성실하지 못하겠다는 말입니다. 이 15%가 문제이고 그 15% 때문에 시험에 들것입니다. 헌신은 절대 85%가 될 수 없습니다. 헌신은 100%입니다. 사랑이란 전체와 전체를 바꾸는 것입니다. 85%와 15%의 결합이 아니라 100%와 100%를 바꾸는 것입니다.
영구의 캠브리지 대학의 C.T 스터드라는 한 학생이 있었습니다. 그는 학교에서도 공부에서도 수석을 달리는 학생일 뿐 아니라 아주 탁월한 크리켓 운동선수였습니다. 그는 크리켓으로 영국 전체의 시합에서 금메달을 따기도 했습니다. 그에게는 보장된 출세의 길이 그 앞에 열려져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캠프스 집회에 참석했다가 복음을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선교사가 되어 아프리카로 가겠노라고 선포했습니다. 학교 당국자들은 그의 재능이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장된 출세의 길 그리고 돈과 명예, 그 앞에 모든 것을 포기하고 선교의 갈에 나서자 누군가가 와서 그에게 이런 말을 했습니다. “여보게, 이것은 자네에게 지나친 희생이 아닌가! 이때 스터드는 모든 시대를 사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의미 있는 말을 남겼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나를 위해, 나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죽으신 것이 차으로 사실이라면, 그것이 참으로 사실이라면 내가 그를 위해서 바치는 희생은 그 어떤 것도 지나친 희생일 수는 없습니다.”이것이 바로 헌신입니다. 이것이 헌신의 정신인 것입니다. 우리의 헌신은 그 이하일 수 없습니다. 우리의 헌신은 그 이하로 만족해서도 안 되고 만족 할 수도 없습니다. 곧 우리들이 선택해야 할 지방자치의원들을 생각해보세요 헌신하는 사람들에게 관심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정작 누가 헌신하고 있는지 보이지가 않습니다. 또한 교회에서 선택한 사람들이 만족되는 헌신을 보여주고 있나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