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기초공사

  • 2013-08-08 13:48:00
  • 127.0.0.1



기초공사

 

집을 지을때 기초공사가 잘 되어야 튼튼하듯이 지식을 쌓는 데에도 기초공사가 필요합니다. 이 말의 뜻은 지식에는 바로 사랑이 기초가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사랑이 없는 지식 쌓기는 때때로 부정적인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그런 예가 있습니다. 어떤 감옥에 간수가 한 명 있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죄인을 대하면서 그들이 죄를 짓는 이유가 제대로 배우지 못한 탓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에게 있어서 지식은 바로 삶의 목표이며 신념과도 같았습니다.

그런던 어느날 한 젊은이가 수감되어 감옥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그는 글을 쓸 줄도 모르는 문맹이었습니다. 그를 본 간수는 아는 것이 힘이고 배워야 산다는 신념에 따라 시간이 나는 대로 젊은이에게 글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젊은이는 꺼려했지만 간수의 끊임없는 설득에 의해서 글을 배우고 지식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 지식을 쌓는 동안 세월이 흘러 젊은이는 출감하게 되었습니다. 간수는 기뻐하며 세상에 나가 지식을 풀어 쓸 기회가 왔다며 격려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얼마 자나지 않아 젊은이는 다시 교도소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의 죄명은 문서위조 죄였습니다. 이렇듯 사랑이 없이 쌓여진 지식은 때때로 좋지 못한 결과를 초래하고 맙니다.

교회내에도 배워야 할 사람이 배우지 않아서 리더십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교회에서 사용되어서는 안될 지식을 가지고 들어온 일꾼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꽉 막힌 사람으로 대우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유가 사회에서 사용되어야 할 지식이 교회에서 통용되길 바라는 사람들의 착오때문입니다. 성경에 대한 지식이 결여된 리더를 세우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또한 기도하지 않는 일꾼을 세우는 것도 위험천만한 것입니다. 그리고 봉사헌신 없는 사람을 사회적인 지식과 위치를 보고 세워주는 것은 교회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입니다. 주일만 출석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현대인들의 신앙을 살펴보면서 지금이라도 기초공사를 잘하여 시간이 지나가면서 모두가 평안하며 행복해 하는 공동체를 기대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