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결과를 예측하지 못한 선행

  • 2012-09-28 09:52:00
  • 127.0.0.1

결과를 예측하지 못한 선행



바그다드라는 중동의 옛 왕국에서 어린 왕자가 강에서 놀다가 그만 거센 급류에 휩쓸려 실종되었습니다. 왕은 자기의 군대를 총동원해서 사랑하는 아들을 찾기 위해서 며칠간 혼신의 노력을 다했지만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 강 하류를 샅샅이 수색해도 왕자를 찾지 못한 왕은 자기 아들이 죽은 줄 알고 크게 낙망하였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여러 주간이 지난 후에야 왕자가 어느 깊은 강의 바위 위에서 살아있는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왕은 놀랍게 살아난 왕자에게 어떻게 살아있게 되었는지 물어 보았습니다. 왕자는 그때의 상황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강 위를 떠내려가다가 다행히 강 한복판에 우뚝 솟은 바위에 걸려서 바위 위로 올라올 수가 있었고 아침 저녁으로 빵이 들어있는 가죽 주머니가 떠내려와 그것을 먹고 목숨을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빵이 들어 있던 가죽주머니에는 ‘모하메트벳 핫산’이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었는데 그 이름을 수색해 보았더니 강가에 정말 그런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사람이 아침 저녁으로 가죽에 빵을 담아서 강 하류로 떠내려보냈던 것입니다. 왕이 그에게 이렇게 한 이유를 물어보았더니 그는 이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우리 나라 속담에 ‘선행을 행하라. 빵을 물위에 던지라. 그리면 그대에게 어느 날 반드시 보상되리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저는 그 속담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자기가 물위로 떠내려보내는 이 빵 조각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인지 전혀 예측하지 못하고 한 선행이었지만 이것이 기대하지 않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던 것이었습니다.



추석명절에는 누구나가 하나님앞에서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었으면 합니다. 교회주변의 사람들에게 선행을 베풀어 놓은다면 언제가 거두게 될 날이 올것이라 믿습니다. 우리가 선행을 베풀면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게 되는 것입니다. 추석은 홀로 즐거울 수 없습니다. 가족이 함께 하고 주변의 모든 사람이 함께 할때 즐거운 것입니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선행으로 통해 주님의 뜻을 이룹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