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말없는 순종이 필요할 때

  • 2012-09-06 15:52:00
  • 127.0.0.1

말없는 순종이 필요할 때



영국 런던에는 영국 성공회에 속해 있는 성 바울 대성당이 있는데 그 성당이 세워진 경위는 이렇습니다. 1600년 후반에 런던에서 대화재가 일어나 런던 시내가 모두 잿더미가 되었던 사건이었습니다. 그때 런던 시민들은 물론이고 영국 국민 전체가 침체되어 절망과 낙심에 빠졌습니다. 이런 상황이 닥치자 영국 여왕은 국민을 위하여 새로운 용기를 북돋아 주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 있는 멋진 예배당을 짓는 것이었습니다. 여왕의 이런 마음을 알게 된 영국의 한 유명한 건축가는 자신의 평생 사역으로 그 일을 자원했습니다. 그 건축가의 이름은 크리토퍼 랜(Christopher Wren)입니다. 이런 뜻깊은 의미의 성당이 건축된다는 소문이 영국 전역에 퍼지자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성당의 일꾼이 되겠다고 자청했습니다. 그 성당은 무려 35년간에 걸쳐저 세워져 드디어 1710년에 성 바울 대성당을 헌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모든 사람들은 영완이 그 성당을 어떻게 생각하지 궁금해했습니다. 특히 이 성당을 성계하고 공사를 감독했던 크리스토퍼 랜은 여왕의 반응이 몹시 궁금했습니다. 영왕은 그 완성된 성당을 보자마자 입에서 “정말 놀랍군요”라는 감탄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이 말한마디에 크리스토퍼 랜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난 35년간의 모든 수고가 가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엄청난 성당은 나의 설계와 나의 감독 때문에 세워진 것이 아닙니다. 나와 함께 열망을 가지고 35년간 그대로 따라준 이름 없는 수많은 노동자들의 순종이 있었기 때문에 완공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를 참된 성도가 되게 하는 것은 실력이나 재력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참된 성도가 될 수 있도록 배려해준 주변의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이루어 진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순종하게 된다면 수많은 말을 하지 않아도 그냥 순종하게 된 이유로 우리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을 말씀하십니다. 말하지 않아도 순종함으로 귀한 결실을 기대할 수 있는 신성의 모든 지체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