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경영 마인드

  • 2012-05-26 10:37:00
  • 127.0.0.1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경영마인드



각자 가진 성령의 은사들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 사용함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예수님의 하나님 나라 운동의 또 하나의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무엇보다도 먼저 필요한 것이 있다면 아마도 그것은 하나님의 경영 마인드를 알고 배우는 일일 것이다. 하늘과 땅을 만드시고 보존하시고,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창조행위 속에 우리가 지녀야 할 모범적인 경영학도와 기업경영가의 모습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첫째로, 이 세상의 창조는 하나님에 의해 기획, 연출되었고, 또한 그 창조의 과정은 처음과 중간단계, 그리고 창조사역의 최종의 목표가 있어 그 계획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이다. 혼돈과 공허와 무질서의 어둠을 깨뜨리고 질서와 충만과 조화의 빛의 세계를 만드셨다. 즉 Chaos에서 Cosmos에로의 대 전환이 하나님의 창조 역사를 통해서 이루어진 것이다.


둘째로, 하나님의 창조의 단계는 하나님께서는 원질서에서 구체적인 질서를 만드심으로 원하신 계획을 발전시키고 성장시키셨다. 그리고 그것을 보시고 당신이 ‘보시기에 좋았다’고 찬탄하셨다. 이는 우리에게 어떻게 사물을 분석하고 자리매김을 해야 하는가 하는 원칙을 가르쳐 준다. 그리고 또한 그것은 아름다움과 질서, 그리고 또한 조화와 균형을 끊임없이 추구해 나가야 할 것을 암시해 준다.


셋째로, 하나님께서는 그 모든 것을 말씀으로 창조하셨다(“가라사대… 그대로 되니라”). 말씀이 창조의 원천이자 근거라는 사실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창조를 가능케 하고, 구체적인 사건을 일으킨 것처럼,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한 경영연구와 운영이 기업현장의 무질서를 질서로, 허무를 충만으로, 어둠을 빛으로 바꾸는 사역이 되어야 함을 나타낸다. 이것이 바로 경영의 전문적 탁월성일 것이다.


넷째로, 하나님은 창조의 지속과 보존의 책임을 위해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시고 그 책임을 인간에게 위탁하셨다. 다시 말하면 이것은 이 땅에 사는 인간에게 주신 하나님의 복으로서(창 1:22, 28)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문화명령이요, 또한 경영명령이라 할 수 있다. 이미 주어진 사물과 자원을 갖고 더 풍성하고 더 충만하게 살게 하는 목표를 인간에게 주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인간을 위한, 그리고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경영 마인드라고 할 수 있다.


다섯째로, 하나님의 쉼이란 창조의 완성이며, 창조의 평안(샬롬)에 들어가시는 하나님의 삶의 양식이셨다. 그러므로 경영이란 일하고 땀흘리는 것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한 창조의 일에 만족을 갖고 기쁨을 누리는 감사의 축제를 포함해야 한다. 하나님의 궁극적인 샬롬을 나누기 위해 인간을 사랑하고 돌보아야 할 책임을 지닌다. 이것이 바로 경영의 도덕성이다.


우리 인간의 모든 일에 있어서 진정한 경영자는 하나님이시다. 우리의 교회목회도 마찬가지다. 하나님은 그분의 경영 마인드를 지닌 사람들을 통해서 오늘도 이 땅 위에 하나님 나라를 펼쳐 나가기를 기대하고 계신 것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