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 2012-02-15 15:48:00
  • 127.0.0.1

  구로동에 최근에 세워진 멋진 건물이 있습니다. 이 건물에서 얼마동안 "맘마미아"라는 뮤지컬이 공연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공연에 여주인공 '도나'역에 뮤지컬 배우 이재영씨가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녀는 사무엘상17:45절 말씀을 받고 이 말씀을 붙잡고 믿음으로 기도하여 이 역할을 받게 되었습니다. 공연을 준빈하는 동안은 겨우 3~4시간의 잠을 자면서 연습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공연을 앞두고 쓰러졌는데 최소한 병원에서 3주 정도는 입원해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실망스러워 할때 그녀는 이런 소식에도 "주신 분도 하나님이시요 가져가시는 분도 하나님 이시라'는 고백을 하고 치료에 열심이었습니다. 놀랍게도 3일만에 치료가 되어 공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완전한 치료를 받지 못해서인지 다리를 다치고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괴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고통 가운데서 기도했습니다.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1:2) 지금도 여러 교회에서 찬양하고 간증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감당한 시험만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시련을 통해서 우리는 많이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하나가 되면 좋겠지만 다양한 사람이 이곳에 모여 있기에 서로가 자신의 눈으로 보면서 상처받았다는 말을 많이 하고 많이 듣습니다. 시련없는 성장이 있겠습니까?

  당장에 우리의 자녀들 가운데 오랜 학교생활에서 시련을 이겨내고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인 자녀들이 당당하게 자신의 진로를 얻게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함께 모여 있다보면 여러가지 색깔이 있으며 나의 생각과는 다른 생각을 많이 듣게 됩니다. 하지만 함께 함이 우리에게는 기쁨이 됩니다. 괴롭다고 피할려고만 하지말고 문제의 근원을 살펴보고 여러가지 시험이 주어질때 온전히 기쁘게 여겨서 주님께서 도와주시는 은혜를 입을 수 있길 바랍니다. 

  치료하시는 하나님, 우리를 사랑해주시는 주님의 사랑안에서 주어진 상황을 온전히 기쁘게 여기고 말씀이 주시는 큰 은혜로 통해 힘을 얻고 바로 옆에 있는 지체를 향해 축복하고 내 자신이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귀한 그릇이 되는 은혜가 우리의 공동체 가운데 있길 소원합니다.
 
                                                  푸른꿈이 있는 공동체 장봉림 목사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