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20101003 오늘의 골리앗을 정복하라

  • 2010-10-01 10:49:00
  • 127.0.0.1

제목: 오늘의 골리앗을 정복하라
 성경: 삼상 17:46~49.


 


사울(Saul) 왕 때에 엘라 골짜기에서 블레셋 장수 골리앗(Goliath)은 삼상 17:4절 키가 여섯규빗 한뼘(2m74cm)으로 이스라엘과 40일간 전투가 계속되었는데 삼상 16:14절 사울 왕은 큰 용사였지만 그의 마음속에서 여호와의 신이 떠난 후였고 두려워서 떨고 있었습니다. 당시 베들레헴에 이새(Jesse)의 세 아들은 엘라 전투에 나가 있었고 막내아들 다윗(David)에게 전선에 나가 있는 형들에게 먹을 것을 가져다주기 위해서 갔습니다. 이스라엘 군대를 모욕하는 골리앗의 고함소리를 듣고 어린 소년 다윗은 양 치던 막대기와 시냇가에 있는 물 매돌 다섯 개를 호주머니에 넣고 골리앗 앞으로 나가서 골리앗의 머리에 물맷돌을 던져 명중을 시키고 이스라엘이 대 승리를 거두게 했습니다. 도덕적 윤리적으로 타락해 가는 육체적은 골리앗을 물리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 승리를 거두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세상적인 마음의 골리앗을 정복하라


삼상 16:7절 외모를 보시지 않으시고 중심을 보신 여호와께서 삼상 16:13절 다윗에게 기름을 부은 것에 대해 형들은 많은 시기심이 생겼습니다. 삼상 17:30절 다윗은 형들의 모욕적 언사에 조금도 흔들리지 않고 전과 같이 말했다는 사실은 하나님께서 골리앗을 정복하기 전에 이미 다윗은 자기마음의 골리앗을 정복했다는 말씀입니다. 잠 4:23절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자기마음을 다스릴 줄 알았기 때문에 블레셋의 대장 골리앗을 이긴 줄로 믿습니다. 다윗이 골리앗을 죽이고 예루살렘에 입성할 때에 여인들이 그를 환영하여 삼상 18:7절 사울의 죽인 자는 천천이요 다윗은 만만이로다. 우리 앞에 있는 골리앗을 정복하는 사람은 먼저 자기 마음을 정복하는 사람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자기의 성격을 정복하고 자기감정을 제어하여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성도 여러분! 많은 갈등과 혼란과 선의의 경쟁 속에서도 다윗처럼 모든 환란과 세상적인 마음의 골리앗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정복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세상 적인 두려움의 골리앗을 정복하라


삼상 17:32절 다윗이 엘라 골짜기에 이르렀을 때에 사울을 비롯한 이스라엘 군대가 두려워서 떨고 있습니다. 다윗은 사울 왕을 찾아가서 낙심하지 마십시오 두려워 마십시오 제가 한번 싸워보겠습니다. 오늘 많은 현대인들이 자신의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세상지식의 옷 물질 명예 권세 건강 세상의 갑옷을 입고 부자유스럽게 살아가고 있지만 실상은 마음속에 두려움은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육신의 갑옷을 벗어버리고 기도의 갑옷 믿음 소망 사랑의 갑옷으로 바꾸어 입고 오직 우리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나아갈 때 모든 두려움이 해결 될 줄로 믿습니다. 마 25:15절 다섯 달란트와 두 달란트를 받은 사람은 열심히 일을 해서 100%의 이익을 남겼습니다. 마 25:25절 한달란트 받은 자는 두려워하여 나가서 당신의 달란트를 땅에 감추어 두었었나이다. 두려움이 주님의 책망을 받게된 원인입니다. 두려움의 골리앗이 마음을 지배하고 있을 때 아무 일도 할 수가 없습니다. 성도 여러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어떠한 환난과 어려움에서도 예수 이름으로 참고 기다리면 승리의 날이 올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두려워하는 자는 약 1:8절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두 마음을 품었다는 말씀은 두려워한다는 말씀입니다. 사 41:10절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아멘 다윗은 이 두려움의 골리앗을 정복했기 때문에 눈앞에 나타난 골리앗을 이길 수 있는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성도 여러분! 오늘 두려운 마음의 골리앗을 예수 이름으로 정복하는 믿음의 용사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세상 적인 불신앙의 골리앗을 정복하라


삼상 17:47절 다윗은 담대히 나아갔습니다. 골리앗은 갑옷도 입었고 창도 가졌습니다. 그러나 어린소년 다윗은 골리앗에게서 한 가지약점을 찾아냈습니다. 삼상 17:36절 골리앗이 할례 받지 못한 사람이요 하나님이 떠난 사람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윗은 삼상 17:37절 골리앗 앞으로 담대히 나아갔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기와 함께 계셨던 과거의 체험적인 신앙을 가지고 전쟁에 나아간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고전 10:13절 우리 앞에 감당 할 수 있는 시험만 주신다고 하셨고 두려운 마음이 있을 때 히 13:8절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시기 바랍니다. 다윗은 골리앗에게 삼상 17:45절 담대히 외쳤습니다. 삼상 17:49절 손을 주머니에 넣어 돌을 취하여 물매로 던져 블레셋 사람의 이마를 치매 돌이 그 이마에 박히니 땅에 엎드러지니라 그러자 블레셋 군대는 모두 도망갔습니다. 다윗은 골리앗의 시체 위에 발을 밟고 서서 골리앗의 목을 베어 사울 왕에게 바쳤습니다. 다윗이 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골리앗에게는 하나님이 떠나셨고 어린소년 다윗에게는 하나님이 같이 계셨기 때문에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아가 싸워 믿음으로 승리 한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다윗이 긍정적인 신앙을 가짐으로 골리앗을 정복하고 승리한 것처럼 성도 여러분!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고 믿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긍정적인 신앙으로 바꾸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서 다윗이 승리한 것처럼 여러분도 세상에서 승리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