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20100725 기쁨이 가득 넘치는 가정

  • 2010-09-15 11:55:00
  • 127.0.0.1

제목: 기쁨이 가득 넘치는 가정
성경: 빌 4:1~9.


 


가정은 세상 근심은 밖으로 문을 잠그고 평화와 위로는 안으로 잠긴 곳이 가정이요 실수와 허물은 가려지고 사랑과 만족이 꽃피는 곳이 가정입니다. 아버지에게는 천국이요 어머니에게는 온 세상이요 아이들에게는 파라다이스(Paradise) 낙원이 가정입니다. 내가 대접을 받고 나를 알아주고 용서하는 곳이 가정이요 나의 편들이 나를 도우려고 기다리는 곳이 작은 천국이요 가정입니다. 사람이면 누구나 안식처를 찾고 사랑의 빛이 따스하게 비치는 훈훈한 가정에서 살기를 원합니다. 피곤한 남편과 자녀들이 일찍 집으로 돌아와서 마음에 평안과 행복을 느끼는 가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가정을 만들어 주시고 축복해 주셨습니다. 오늘 사도 바울은 옥중에서 빌립보 교회에 편지하면서 기뻐하라는 말씀을 20번이나 반복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진정한 기쁨은 눈에 보이는 여건과 환경이 아니라 우리 가정에 예수 그리스도를 모시고 서로 사랑가운데 신앙생활을 할 때에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가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예수 안에서 관용하고 염려를 주께 맡기는 가정


1) 빌 4:1~5절 빌립보교회의 유오디아 집사와 순두게 집사에게 같은 마음을 품고 하나님의 일을 하라고 했으며 글레멘드와 충성된 종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었는데 우리 신성교회 성도들의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시기를 바랍니다. 가정은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관용을 베풀어야합니다. 관용은 헬라어 ‘에피에이케스’ 영어성경에 젠틀니스 (Gentleness)인데 개인적인 양보정신이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관용은 사랑에서 나오며 내가 가정과 이웃에게 용서를 베풀 때 가정에 평화가 있고 마음에 기쁨이 넘칩니다. 빌 4:5절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구약성경에 아브라함도 실수가 많았고 이삭 야곱 모세 다윗도 모두 실수가 많았습니다. 바울도 베드로도 어거스틴(Augustine)도 루터 칼빈 모두 실수와 단점이 많았지만 하나님께서 모두 관용하시고 단점을 도리어 귀하게 사용하여 위대하게 쓰셨습니다. 서로 용서할 때 내 마음에 기쁨이 넘치고 내 가정에 기쁨이 넘칩니다. 남의 약점을 너그럽게 관용하고 용서하시기를 바랍니다. 2) 빌 4:6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라(Be anxious for nothing) 염려는 헬라어에 ‘메림네세테’ 영어성경에 앵크세스(Anxious) 지나친 걱정 분열인데 지나친 걱정과 마음이 분열하면 국가도 가정도 파괴됩니다. 마 6:31~34절 예수님의 음성을 들으시기를 바랍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가 사는 이 땅의 숲이 울창하고 새가 노래하며 맑은 시냇물이 흐르고 고기들이 왔다갔다하며 성령의 단비가 내리는 축복 받는 가정이 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모든 염려를 하나님께 맡기고 관용을 베풀고 하늘에서 내리는 성령의 단비와 기쁨의 생수를 받아서 성령의 열매를 맺으며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삶의 기쁨을 누리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예수 안에서 감사함으로 기도하고 진실한 가정


1) 빌 4:6절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하나님과 대화가 계속될 때 우리에게는 기쁨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부부사이에 대화가 계속 될 때 기쁨이 오고 가정이 화목합니다. 잠 15:17절 여간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천국은 화목한 가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찬송438장 높은 산이 거친 들이 초막이나 아버지와 어머니는 아이들의 모델입니다. ① 부모가 겸손하고 온유하면 아이들은 좋은 성품으로 바꾸어집니다. ② 부모가 성내는 일이 많아지면 화 잘 내는 아이들이 되는 것입니다. ③ 남을 잘 돕고 교회에 봉사하는 부모 밑에서 아이들은 봉사하는 법을 배웁니다. ④ 약속을 잘 지키고 시간을 잘 지키면 아이들도 말과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⑤ 주일 지키고 십일조드리고 부모님께 효도하면 자녀들이 반드시 축복 받을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2) 빌 4:8절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가정은 진실해야 합니다. 서로가 아무 것도 숨기는 것이 없어야 가정에 기쁨이옵니다. 재물이나 명예나 지위 때문에 결혼을 하면 그 가정은 불행한 가정이 되기 쉽습니다. 가정의 재정문제 살림문제 자녀문제는 서로가 진실한 마음으로 대화할 때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잠 22:6절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자녀에게나 부부간에 진실하게 살아서 참된 기쁨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서로 진실하여 가정에 기쁨이 충만하고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예수 안에서 헌신하고 평강을 지키는 가정


1) 빌 4:9절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자녀들은 가정을 통해서 사랑과 희생과 헌신을 배웁니다. 잠 5:18절 네 샘으로 복되게 하라 네가 젊어서 취한 아내를 즐거워하라 가정은 새 힘을 얻는 발전소와 마찬가지입니다. 가정은 새로운 힘을 재충전하는 곳이 가정입니다. 가정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린 것이요 가정을 찾으면 모든 것을 찾은 것입니다. 2) 7절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가정의 평강을 지켜야합니다. 국어사전에서 평강(Peace)은 ① 아무 사고 없어 마음이 안락하고 온화함 ② 무사하여 걱정이 없음 ③ 편안하게 사는 삶이라고 했습니다. 가정이 평안하면 잘사는 가정이 됩니다. 교회가 평안하면 부흥됩니다. 나라가 편안하면 선진국이 될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잠 5:19절 그는 사랑스러운 암사슴 같고 아름다운 암노루 같으니 너는 그 품을 항상 족하게 여기며 그 사랑을 항상 연모하라 현대인은 생활환경이 좋아지고 지식수준도 높아졌으나 우리 마음은 고독하고 소외감이 있고 기쁨이 사라졌습니다. 예수님을 모시고 가정에 기쁨을 회복하고 가정천국으로 웃음이 가득하고 평강이 넘치는 가정을 만드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세상 재물 권세 지식 사업의 번영이 일생의 기쁨을 약속해 주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 소망 사랑 가운데 살 때 한량없는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가정에 평강을 끝까지 지키므로 기쁨이 넘치고 평강이 넘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