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20100801 용서와 인내로 치유하는 가정

  • 2010-09-15 11:54:00
  • 127.0.0.1

제목: 용서와 인내로 치유하는 가정 
성경: 골 3:12~17.


 


우리 사람은 처음에 가정을 통해 세상에 태어나고 이름이 지어집니다. 가정에서 양육을 받고 최초의 사랑을 체험합니다. 언어도 가정에서 배우고 인간의 기초적 교육과 훈련도 가정에서 받습니다. 동물은 일년이면 대부분 교육이 끝나지만 사람은 20년 이상교육을 받아야하고 결혼하고 직장을 가야하고 평생을 교육을 받으면서 일생동안 가정에서 살다가 가정에서 천국에 가게 되는 것이 사람입니다. 골 3:12절 사도 바울은 우리의 신앙생활과 가정생활과의 관계를 잘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를 가르치고 부모와 자녀의 관계 부부간의 관계 형제간의 관계가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시는 예수님과의 관계와 같은 사랑의 관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창조하신 우리 가정이 아담과 하와가 처음에 행복했던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본래의 가정의 모습을 회복하는 행복한 가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의사가 소통되고 들어주는 사랑으로 치유하는 가정


1) 골 3:12절 성도는 서로가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있어야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선택하시고 거룩하게 구별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우리를 인도해 주시고 하나님께서 가정에 주신 가장 큰 선물은 관계성입니다. 2) 골 3:14절 사도 바울은 사랑의 허리띠를 메고 살아 라고 하셨습니다. 유명한 신학자 폴 틸리히(P. Tillich)가 처음으로 사용한 리스링 러브(Listening love)는 곧 들어주는 사랑청취의 사랑이라는 말입니다. 남이 말할 때에는 그것을 차분히 들어주는 것이 바른 대접입니다. 롬 10:17절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신사요 숙녀입니다. 상담(Consulting)의 가장 큰 기술은 남의 말을 들어주는 것입니다. 우리 가정의 자녀들이 하루 종일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하다가 늦게 집에 왔을 때 그들이 하는 말을 진지하게 들어 줄 때에 그 자녀는 안정감을 갖고 자부심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고 서로의 진실한 말을 들어주는 사랑의 허리띠를 메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서로의 접촉과 유머와 웃음으로 치유하는 가정


1) 골 3:16절 가정에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 풍성히 거하며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송하는 소리가 계속 떠나지 않고 서로 가르치고 서로 권면하고 서로 접촉하므로 모든 질병이 치유 받은 건강한 가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골 3:13절 가정에서 정답게 손을 잡아주고 자녀들의 등을 두드려 주는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고 부모와의 정다운 접촉을 통해 자녀들간의 긴장이 풀어지고 스트레스가 풀어지는 것입니다. 뉴욕대학 돌리스 크라이스(D. Kreis) 의학박사가 말하기를 의사가 환자에게 그저 손을 얹어 주는 것만으로도 그 환자의 혈액 내에 있는 적혈구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세포에 산소가 잘 공급되어 치유의 효과가 더 빨라지고 말만하고 지나가는 왕진보다도 두 배 세배의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가족끼리 손을 잡아주고 안아주고 서로 접촉할 때 에돌핀이 쏟아져서 가정이 건강의 치유를 받을 줄로 믿습니다. 2) 골 3:15절 가족식구들이 세상에서 어떠한 스트레스를 받았어도 가정에 들어와 유머를 주고받으며 서로 웃을 때 치유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 가정예배를 드리면서 찬송소리가 나오고 성경 읽은 소리가 들리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쁨의 웃음소리가 가정에서 들리는 아름다운 가정 치유 받은 가정 행복한 가정 예수님이 함께 하시는 가정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는 가정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3. 용서와 인내와 성령 기름부음으로 치유하는 가정


1) 골 3:13절 가정은 용서의 장이 되어야합니다. 가정에서 용서를 받지 못하면 세상에 나가서도 용서받을 길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용서 해 주신 것 같이 우리 가정에서도 어떠한 문제가 있든지 부모와 자녀간에 용서하고 형제간이 서로 용서하여 치유 받은 가정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① 눅 15장 탕자가 재산을 탕진하고 돌아올 때 그 아버지는 지난날을 묻지 않습니다. ② 호 3:2절 호세아의 아내 고멜이 정부 따라 집을 나갈 때 호세아는 은 열 다섯개 보리 한호멜 반을 가지고 가서 아내를 값을 주고 데리고 와서 함께 살았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사랑이요 용서입니다. 2) 골 3:17절 무엇을 하든지 성령의 역사함을 받아서 예수의 이름으로 할 때 우리가정의 모든 문제가 치유 받을 줄로 믿습니다. ① 여러분 교회에 나와서 예배드릴 때 입을 크게 열어 힘껏 찬송할 때 성령이 역사 합니다. ② 성경말씀을 큰 소리로 정성껏 읽으시기 바랍니다. ③ 기도를 간절히 회개 한 마음으로 드리시기 바랍니다. ④ 십일조와 각종헌금을 정성껏 준비하여 드리시기를 바랍니다. 정성껏 드린 예배는 여러분 마음과 가정에 성령의 기름이 부어져 모든 상처가 치유 받을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가정의 깊은 상처에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고 아내의 손을 꼭 잡고 서로 용서하고 서로 참으며 교회학교에 나가는 자녀들의 머리를 쓰다듬어주는 부모의 따뜻한 모습이 마음의 상처를 치유 받게 하는 가정이 됩니다.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치유 받은 복된 가정들이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