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20100815 하나님 주신 영원한 해방

  • 2010-09-15 11:51:00
  • 127.0.0.1

제목: 하나님 주신 영원한 해방 성경: 롬 6:17~23.


 


거룩한 주일에 주의 성전에 올라오신 성도들이 건강하시고 잘사는 축복을 받고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 된지 65주년 되는 오늘 하나님이 주신 영원한 해방의 축복이 성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① 일본은 식민통치를 했습니다. 창씨개명 이름을 모두 바꾸게 했고 내선일체라고 해서 우리말을 완전히 봉쇄하고 일본말을 하게 했습니다. 경제착취를 하여 농사를 지어 놓으면 모두 탈취해 갔습니다. ② 일본은 우상숭배를 강요했습니다. ③ 일본은 교회말살정책을 폈습니다. 일본은 패전 말기 교회 종까지 모두 떼어다가 무기 공장으로 보냈습니다. 일본은 찬송가 580장 삼천리반도 금수강산 하나님 주신 동산 부분은 모두 찢어버리고 성경도 먹칠을 했습니다. 우리민족은 8.15해방 기념주일을 맞이하여 다시는 일본과 죄에 종노릇하지 않고 하나님 주신 영원한 해방을 받은 이 민족 성도 여러분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하나님이 주신 다섯 가지 해방


1) 정치적 해방입니다. 요 8:32절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2) 경제적 해방입니다. 잠 16:1절 마음의 경영은 사람에게 있어도 말의 응답은 여호와께로서 나느니라 모든 경제는 하나님께 있습니다. 3) 정신적 해방입니다. 요 8:35~36절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지금도 공산주의 노예들이 있고 이단 사이비종교에 종 된 사람도 있습니다. 4) 문화적 해방입니다. 고전 1:24절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세속문화와 사단문화로부터 해방되어야합니다. ① 우리는 우리나라의 문화를 따라야합니다. ② 윤리도덕을 지키고 어른을 존경하고 이웃사람에게 배려하는 문화를 살려야합니다. ③ 우리나라 영화도 세계 어느 나라에든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고 우리가전 제품도 어느 나라에 뒤지지 않은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④ 젊은이들의 옷차림 길거리 상가들의 장식 음식 음악 어느 나라에 내 놓아도 뒤지지 않습니다. ⑤ 영상매체인 텔레비젼의 동시성과 신속성은 선진국 수준에 올라가 있고 도로와 통신은 대단히 앞서가고 있습니다. ⑥ 여기에 기독교 문화가 건설되어서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시기를 바랍니다. 5) 영적 해방입니다. 롬 8:5~8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을 주신 줄로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성령으로 충만하여 영성이 회복되고 정치 경제 정신 문화 영적으로 영원히 해방을 받는 성도 여러분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죄에서 영원한 해방


1) 롬 6:16~17절 하나님의 법을 따르면 하나님의 종이 된 줄로 믿습니다. 롬 6:23절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령이 충만한 입술로 바꾸고 은혜 받은 입술로 바꾸고 찬송하는 입술로 바꾸고 기도하는 입술로 바꾸고 전도하는 아름다운 입술로 바꾸어지기를 바랍니다. 2) 일제는 우리민족의 9가지를 빼앗아 갔습니다. ① 국토요 ② 주권이요 ③ 자유요 ④ 재산이요 ⑤ 우리의 말이요 ⑥ 우리의 글이요 ⑦ 우리의 이름이요 ⑧ 우리의 역사요 ⑨ 우리의 혼을 빼앗아갔습니다. 3) 롬 6:18절 죄에게서 해방되어 의에게 종이 되었느니라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믿는 자가 원죄에서 영원히 해방을 받고 하나님의 종이 되었습니다. 롬 6:12~13절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라 핵무기가 평화적 목적으로만 사용되면 인류의 복지증진과 경제발전에 크게 공헌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도구 하나님의 병기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원죄와 자범 죄에서 영원히 해방되어 영원한 하나님의 종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복음성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3. 세상 죽음에서 영원한 해방


1) 다시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롬 6:13절 16절 너희 자신을 순종의 종으로 드리라 19절 이제는 너희 지체를 의에게 종으로 드려 거룩함에 이르라 하셨고 22절 이제는 너희가 죄에게서 해방되고 이 마지막은 영생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갈 5:1절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2) 예수님이 오신 목적 ① 모든 근심에서 해방 주시려고 오셨습니다. 요 14:1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예수님은 마 11:28절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② 예수님은 모든 죄악에서 해방을 주시려 오셨습니다. 롬 6:23절 죄의 삯은 사망인데 해마다 범죄는 늘어나고 교도소는 더 많아지고 수사관들이 과학적으로 수사력을 동원해도 죄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③ 예수님은 전쟁에서 해방을 주시려고 오셨습니다. 엡 6:11절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오늘도 이스라엘은 계속 전쟁이 일어나고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④ 예수님은 죽음에서 해방 주시려 오셨습니다. 요 11:44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사로야 나오너라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기만 하면 죽음에서 해방 된 줄로 믿습니다. 8. 15. 해방 기념주일을 맞이하여 다시는 세상의 어느 나라에도 지배를 받지 않고 근심 범죄 전쟁 죽음 많은 세상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영원한 해방을 받았으니 날마다 감사하면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가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