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흔들리지 않을 내면을 위해

  • 2021-04-07 16:17:05
  • 127.0.0.1

흔들리지 않을 내면을 위해

 

아파트 지하에 내려가 보면 몇 년 전과 많이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서민들이 타고 다닐만한 것이 아닌 고가의 외제차가 많아 졌습니다. 이것은 언론에서는 카푸어라고 명칭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 눈에 멋지게 보이고 싶다는 욕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화려한 겉모습에 혹해서

그렇게 고급 차를 덜컥 산 사람들은, 그 차를 1년도 몰아보지도 못하고 빚에 쫓겨 압류당하고 남은 빚을 갚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훌륭한 성벽은 황금과 보석으로 치장한 것이 아니라 잘 다져진 기초 위에 단단히 쌓인 벽돌로 만든 성벽이 훌륭한 것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갑자기 발전한 한 산골 마을이 혼란에 빠졌습니다. 갑작스럽게 주어진 물질적인 풍요로움을 어디에 어떻게 써야 할지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 결국 사람들은 뭔지도 모르는 물건들을 하나둘 사기 시작했습니다. 세탁기를 사고, 오디오를 샀습니다. 그리고 냉장고를 사고, 자동차를 사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 마을의 한 사람은 세탁기, 오디오, 냉장고, 자동차를 모두 샀습니다. 그 사람은 자신이 가지지 못한 것을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을 참고 넘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웃 사람들이 어떤 것을 살 때마다 본인도 그것을 사려고 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이웃집에서 지붕에 둥근 접시 같은 것을 설치하는 것을 보고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이웃집이 설치하던 것은 텔레비전으로 위성방송을 보기 위한 위성안테나였습니다. 그것을 알게 된 그는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당장 이웃 사람처럼 텔레비전을 사고 싶은 욕구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다른 걸 사느라고 돈을 다 지출해서 텔레비전과 위성방송 수신료를 지불할 돈이 더 이상 없었습니다. 시간이 지나자 위성안테나를 설치한 집들이 하나둘 계속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마을 여기저기 보이는 안테나들을 보는 그는 자신만 텔레비전이 없다는 강박관념에 빠져 괴로워했습니다. 참다못한 그는 결국 위성 안테나만 사서 자신의 집 지붕 위에 설치했습니다. 텔레비전도 없고 위성방송 수신도 없었지만 그의 마음은 한결 편안해졌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의 집 지붕 위에 안테나를 보고 그가 텔레비전을 갖고 있는 것으로 생각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내면적 의미가 없는 것에 치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외면적으로 멋지게 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예배를 드리기 위해 성도간에 교제를 위해 어르신들과 아이들이 즐거워하며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을 구비하여 모든 상황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갖고자 하는 것입니다. 한발걸음 더 힘을 모아서 함께 나아가도록 합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