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찬양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해

  • 2020-12-30 17:07:07
  • 127.0.0.1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해

 

하버트 S. 개서는 좌절의 시간은 잊으라. 그러나 그것이 준 교훈은 절대 잊지 말라고 했습니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데 어두운 그림자가 아직 우리를 감싸고 있다면 새로운 기회를 향해 출발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마샤 그래드의 동화밖으로 나온 공주중에서 보면 어제 아가씨가 살았던 방식이 늘의 삶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일의 삶은 바로 오늘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달렸있고 매일매일이 새로운 기회가 되는 거야. 자기가 원하는 방식대로 살 수 있는 기회이자 자기가 원한 대로의 삶을 가질 수 있는 기회지. 지난날의 생각들에 이젠 더 이상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꿈을 꿉니다. 삶을 살아갈 때 우린 항상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과거에 집착했던 지난날의 기억들... 모두 떨쳐버리고 내일의 새로운 기회를 위해서 오늘의 삶의 계획을 다시 세우는 일. 그 새롭고도 중요한 계획들을 바로 오늘 아침부터 세워보라고 합니다.

한국MS 이지은 대표가 '뉴노멀 시대를 맞이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대응과 산업 전반에 걸친 변화 및 비즈니스 회복탄력성을 키울 혁신문화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데 필요한 '3R 원칙'을 소개했습니다.

이 대표는 "3R은 대응(Respond)과 회복(Recovery), 재구상(Reimagine)을 뜻하는데, 기업마다 대응하는 방식이 다르다"며 조직이 디지털 전환을 완수하는데에는 이 세 가지를 반복하고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기업이 닥친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선 디지털 기술 역량과 빠른 속도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기술 플랫폼과 혁신 문화, 디지털 역량 강화, 운영 모델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요구에 응답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신앙의 길에서 새로운 것을 기대할 수 있는 두 가지 확신이 있어야 합니다. 첫째 확신은 복음은 생생하게 살아 있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신앙은 죽은 것이 아니라 믿고 있는 복음을 살아있게 만드는 일이란 것입니다. 즉 복음이 구체적인 삶의 영역에서 살아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확신은 우리의 신앙은 성경과 기도로 하는 사역이란 것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성도들의 삶 속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심고 자라게 하는 방법이란 오직 성경과 기도, 기도와 성경이었습니다. 사람들로 하여금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는 분께 귀 기울이도록 돕는 것 그리고 그들도 우리처럼 기도의 삶을 사는 동안 인격적이고 정직하게 응답하도록 초대하는 일입니다.” 이러한 두 가지 확신이 새로운 기회를 얻게 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신성교회

서울 구로구 공원로8길 30 (구로동) 신성교회

TEL : 02-862-4291

FAX : 02-830-6424

고객지원메일 : wolfn016@hanmail.net